매일 힐링거리

BTS 달려라방탄 EP.125에 나온 백종원! / 빽햄 레시피 모음 / 백종원 레시피

태평한다람쥐 2021. 1. 20. 00:00

방탄소년단의 자체예능인 달려라방탄. RUN BTS!
아미 친구 덕분에 알게되어 챙겨보고 있는 예능입니다. 팬도 아닌데 재밌을까 하는 마음으로 봤는데, 예상외로 너무 웃김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백종원님을 좋아해서 나오시는 프로그램은 거의 다 보는데요, 맛남의 광장과 이어지게 출연한다는 이야기가 있더니 정말 나오셨습니다!

그래서 방금! 처음으로! 영상 올라오자마자 본방(?)으로 다 봤습니다.

어깨 수술로 인해 슈가가 없기에 6명인 방탄.
3:3으로 팀을 나눠 빽햄 레시피를 따라하며 요리하는 대결을 펼쳤습니다. 상품은 무려 수제자들에게만 준다는 칼을 준비하셨습니다.



빽햄?

맛남의 광장을 보다보면 정말 소비자들은 몰랐던 수많은 농민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많이 안타깝고 같이 속상해지곤 해요.
그래도 매번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가는 것을 보며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빽햄은 한돈농가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소비자들이 삼겹살, 목살 위주만 구매하기 때문에 뒷다리와 같은 비인기 부위는 늘 재고가 쌓이기만 한다고 합니다. 신선제품이다보니 마냥 쌓아둘 수도 없고... 그런 비인기 부위의 소비를 위해 만든 통조림햄 입니다.



🐷 빽햄 레시피 🐷

감자짜글이🥔


재료
감자 2개(400g), 양파 1/2개(100g), 대파 1컵(80g), 청양고추 3개(15g), 햄 1캔(200g), 간 마늘 1큰 술(15g), 된장 1/2 큰 술(10g), 고추장 1 큰 술(20g), 황설탕 1 큰 술(10g), 굵은 고춧가루 2 큰 술(40g), 진간장 4 큰 술(40g), 물 4컵(100ml)

1. 감자, 양파는 1cm정도 두께로 굵게 채 썰어 준비한다.
2. 청양고추는 1cm정도로,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3. 통조림 햄은 밀폐 봉지에 넣어 잘게 으깨어 준다.
4. 냄비에 감자를 깔고 양파, 대파, 청양고추, 통조림 햄을 넣는다.
5. 황설타, 고춧가루, 간 마늘, 고추장, 된장, 진간장, 물을 넣어 끓인다.
6.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양념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저어준다.
7. 국물이 반 정도 졸아들면 기호에 맞게 간장을 추가하여 간을 맞춘다.
8. 감자가 으깨질 정도까지 끓여 완성한다.



순딩이 라면 🍜


재료
라면 순한 맛 1개, 햄 1/5개(40g), 프랑크 소시지 2개(30g), 달걀 1개(60g), 대파 1/3컵(30g), 식용유 1/2컵(80ml), 물 3컵(540ml)

1. 햄은 0.7cm 두께로 썰어 준비한다.
2. 소시지는 앞뒤로 칼집을 내어 준비한다.
3.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4.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햄, 소시지를 튀기듯이 구워낸다.
5. 햄, 소시지를 구워낸 팬에 달걀을 넣고 튀기듯이 반숙으로 익혀낸다.
6. 냄비에 물, 분말수프, 건더기 수프를 넣고 끓이면 햄, 소시지를 넣고 끊여준다.
7. 다시 끓어오르면 면을 넣고 끓어준다.
8. 면이 풀어지면 대파를 넣고 끓어준다.
9. 완성 그릇에 옮겨 담고 달걀 프라이를 얹어낸다.



이것도 써야하나 잠시 고민했지만! ㅋㅋ

슬라이스 구운 햄 & 통햄 구이🥓


재료
통조림햄 2캔, 불판 온도계, 에어프라이기

슬라이스 구운 햄
1. 슬라이스용으로 햄을 1cm 두께로 썬다.
2. 팬을 살짝 달군 후, 약 중불에서 햄 양면을 구워낸다. (팬 표면 온도 약 180도) 걍 감으로 해도 되는.....

통햄 구이
1. 에어프라이어를 180도에 맞춰 3분간 예열해 준다.
2. 에어프라이어에 통조림 햄을 통째로 넣고 180도에 10분 구워준다.
3. 바닥에 닿았던 면을 뒤집어 10분 더 구워준다.



그리고 마지막에 빽쌤이 해주신 한국인들의 외식 마무리! 보끔밥!!!!!̆̈

계란 톡, 파 송송, 햄도 송송 볶음밥🍳


재료
밥 남은거, 햄 넣고 싶은 만큼, 계란도 넣고 싶은 만큼, 다진 파도 알아서...그리고 식용유

1. 햄을 봉지에 넣어잘게 으깬다.
2. 기름을 둘러 예열한 팬에 으깬 햄과 다진 파를 넣어 볶는다. (노릇해질 때까지!)
3. 스크램블을 만들어 함께 볶아준다.

2번의 햄+파를 팬 한쪽에 밀어두고, 빈 공간에 달걀을 탁 깨서 스크램블 만들기!

 

4. 밥을 넣어 함께 볶아주면 완성~
TIP) 그릇에 담아 모양을 낸 뒤 접시에 옮겨 담기!

ㅋㅋㅋㅋㅋㅋ 팩폭.....

보는 내내 백파더 느낌도 나고 너무 재밌었습니다.
중간중간 많은 팁들이 나오기도 하고(요린이 한정) 굉장히 편한 분위기여서 더 재미었던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싸인 해달라는 거보고 엄청 웃었습니다. 아무리 유명해도, 엄마 아들들이네요. ㅋㅋㅋㅋ 어머니들 다들 싸인받고 좋아하셨을 듯.



근데 빽햄. 어디서 파나요?? 왜 전 한번도 못 봤죠?
방송시작했으니 이제 슬슬 풀릴려나요? 아 한돈 사이트 가면 팔랑가.

나중에 사서 꼭 따라해봐야겠습니다.

갔더니 이미 품절되어 있으며..... 안타깝지만 너무 좋겠죠ㅋ



한돈 농가 화이팅입니다! 힘내세요!!